로그인 | 처음으로 | 기사입력 | 리포터(선교기자) 가입 | KCM 홈
 
   특별호 12호 바이블 웨이 [05-08]
   제375호 [05-07]
   제374호 [10-30]
속보(긴급기도제목)
선교현장
 동북아시아
 동남아시아
 인도차이나
 서아시아
 CIS(중앙아시아)
 중동
 동유럽
 서유럽
 북아프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태평양
 북미
 중남미
 비거주, 순회
 외국인 근로자
선교소식
선교단체
푸른섬선교정보
AFMI
교계, 문화
오피니언
목회, 신학
청년, 대학생
기획, 특집
포토/동영상
해외한인교회
선교학자료
해외일반
한국일반
주앙교회
미션매거진을 만드는 사람들...
facebook 미션매거진 편집회의
섹션 선교현장 > 인도차이나 등록일 2012-09-17
작성자 관리자 (admin)
태국장로교신학교 운영 등 활동 보고서
2012년도 8월 태국선교 활동 보고서



영국 올림픽 게임에서 한국이 놀라운 성적을 거두고 있는 동안에도 태국의 선교는 신학교 강의, Wyclif 강의를 비롯하여 혜현단기선교팀을 안내하면서 선교 활동을 계속 진행하였습니다. 이번부터 계절별 태국 과일을 소개하고자 하는데 8월의 태국 과일들은 땡모(수박),끄루웨이(바나나), 쌉빠롯(파인애플),말라꺼(파파야),마프라오언(어린야자열매),쏨(오랜지),쏨오(자몽),응어(람부탄,성개같은 과일),너이나(Custard Apple,수류탄 같은 과일),람야이(롱안),렁껑(랑싼),망꿋(맹고스틴,과일의 여왕),뚜리안(두리안,과일의 왕),카눈(두리안과 비숫한 과일),화랑(구아바),까터(싼톨),촘푸댕,마캄완(콩같은 과일),쌀라(팜추리 열매),깨오망꼰(선인장 열매,빨강색),마프앙(별같은 과일)등입니다.

태국은 우기철이어서 하루에 한번 오후나 저녁에 비가 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약간 시원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1. 태국장로교신학교 운영

1.1 8월 한인학부 강의

7월부터 계속 강의를 담당해온 김하진목사/박사는 1-2일에 “조직신학-교회론”을 방콕경서교회당(< SPAN style="mso-fareast-font-family: 신명 신문명조">김영수목사)에서 강의하였습니다. 참석학생은 4인(박종화전도사,박기정권사,이상원선교사,정로사)이었습니다. 기간 중에 기간 중에 박종화전도사는 3과목을 제출하였습니다. 또한 김영수목사가 1일 중식을 그리고 이상원,정로사 등이 간식을 제공하였습니다. 김하진목사는 강의를 마치고 7일 저녁 한국으로 귀국하였습니다.

9월 강의(10-14일)는 김종명목사(LA)에 의해 세계기독교회사(1)를 강의하게 됩니다.

1.2 11월 졸업 준비

11월6일에 있을 졸업식을 대비하여 그간 밀린 학비 등을 수납하였는데, 데차(2학기,졸업비),싹씻(1학기),완타니(3년분,졸업비) 등이 학비와 과제물을 지불 및 제출하였습니다.

2. Wyclif 태국 분교 활동

2.1 8월 강의

27-30일에 방콕 할렐루야교회(수라판목사)당에서 정승회선교사에 의해 “찬송학”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강의에 참석한 학생들은 13명(랏싸미,끄리앙싹,데차,낏띠완,싹씻,완타니,낫타차이,꼬라꼿,마리완,싸랏차,수라판,아피씻,우돔)을 비롯 낫타웃,카타차이,위나이(PTS),쌈란,씰라,르앙차이,니파,수완나,짠타나(방콕 싸막카탐교회)등 22인이었습니다.

과제물을 제출한 학생은 데차(3과목),싼띠숙(1과목)등이었으며, 완타니권사는 기간 중의 점심, 저녁식사와 간식을 계속 제공해 주었습니다. 아울러 저의 식사를 위해 여러 가지를 보내 주셨습니다.

10월 강의는 8-12일에 “조직신학-기독론”을 강의하게 됩니다.

3. 기타

3.1 방콕은혜태국인교회 설교

5,19,26일 주일에 방콕은혜태국인교회(정석천목사)의 주일 예배 설교(주기도문 설교)로 도와주었습니다.

3.2 방콕 싸막키탐교회 방문 공연 및 간증

12일 태국어머니 주일에는 서울 혜현교회(김성국목사)소속 혜현문화예술원(배요셉목사/박사)의 태국 단기선교팀(배요셉목사)을 32인을 안내하고 방콕 싸막키탐교회(쏨끼앗목사/완타니권사)를 방문하여 예배에 참석하고 공연(1시간반)과 설교를 대신하여 어머니주일 간증(정승회목사)과 “나 주 위해 살리라”는 특별 찬송을 하였습니다. 완타니권사는 점심에 부아음식점을 통해 특별한 음식을 주문해 대접해 주셨고, 모든 팀원들에게 선물과 푸앙말라이라고 부르는 꽃목걸이나 손걸이를 준비해 주었습니다.

한편 8일 저녁에 방콕은혜국제학교(정석천목사)에서 공연하였는데 완타니권사는 4개의 꽃다발(팀단장,크로마하프단장,워십댄싱팀장 등)과 팀원들을 위한 간식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참가자는 단장 배요셉목사를 비롯하여 김혜은,김나은,박정아(피아노 트리오),배요셉목사,김정숙,배경민,안예진,윤선영,김소희(프룻앙상블),김현주(소프라노 솔로),이미애집사(대한크로마하프연주협회장/단장),이미경집사,김정순집사,오남이권사,김옥례권사,곽명숙권사,정정미권사,장혜숙권사,정영숙집사,이유진집사(크로마하프),김유미전도사(워십댄씽팀단장),권지현,이혜원,오미환권사,강은정(워십댄싱),유근장,백진우,김세희,강인환(씽어롱),김남영장로,김관중집사,채지원(지원팀)등이었습니다.

3.3 완타니권사, 수라판목사의 식사 등 지원

태국에 혼자 있는 저를 위하여 완타니권사는 식사를 제공해 주면서 많이 애쓰고 있며, 수라판목사도 매일 아침 찰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완타니권사 일행(모친 난다, 이모 니파)은 14일에 혼자 있는 저에게 해산물 식사를 제공하기 위하여 하루 종일 씨라차(뭄알러이),라영(따퐁시장)지역에서 함께하는 시간을 갖으며 각종 먹을걸이들을 사주었으며, 31일에는 빡청에 있는 자기의 별장으로 가서 점심(렉스스테익크),저녁을 대접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자기 집 근처에 있는 에덴 아파트에 2개 방을 소유하고 있는데 자체 취사가 가능하기에 손님이 오면 사용하라고 권했습니다.

3.4 KPM 선교부 신현두목사 선교사 비자 면담

선교사 비자를 획득한 후 1년이 되어 비자 연장을 위한 선교사 면담을 16일 오후에 실시하였습니다. 처음이라 행정을 비롯하여 협력 사역에 대하여 자세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3.5 쏨디박사 장례 예배 참석

34년전 태국선교사로 오기 위해 한국대학생선교회 총재이셨던 김준곤목사님을 통해 태국CCC 대표였던 쏨디박사에게 선교사로 올 수 있도록 추진을 부탁하여 태국선교사가 되었는데 쏨디박사는 19일 주일 새벽 5시에 소천 하셨습니다. 저는 수라판목사,완타니권사와 함께 21일 오후 1시30분 랑씻감리교회(쁘라썻목사)당에서 거행된 장례예배에 참석하여 200여명의 조객과 함께 드리면서 “전능하신 여호와여 나는 순례자이니”라는 조가를 렛스사모(티라박사 사모)의 피아노 반주로 쏨디박사를 마지막 보냈습니다.

예배는 유타싹목사(태국 CCC대표)의 사회로 니룻목사(오순절교단)의 기도, 분마목사(전CCC대표)의 추모사, 티라목사/박사(전 BBS신학교교장)의 설교, 파이툰목사/박사(전 CCC대표)의 유가족을 위한 기도, 위찬목사/박사의 축도 후에 쁘라썻목사의 인도로 화장식을 거행하여 장례예배를 은혜 중에 마쳤습니다. 치앙마이에서 수고하는 정용호목사(CCC 선교사)도 참석하여 수고하습니다.

쏨디박사는 저의 태국선교와 특별한 관계가 있는 여러분들 중 먼저가신 분크렁목사,짜란박사,위치엔박사에 이어 세상을 떠나셨기에 이제 티라박사만 남은 것 같습니다. 쏨디박사의 미국인 사모인 엘씨는 방콕의 국제학교인 ICS의 초등학교 교장으로 시무 중이기에 학교 내에 숙소가 있습니다.

3.6 김영숙선교사 치료

6월23일 건강진단 및 치료(당뇨,갑상선,우울증 등)를 위해 한국에 체류 중인 김영숙선교사는 9월27일경에야 태국으로 돌아올 예정인데 그? ?돌보기 위하여 9월17일에 한국을 방문 할 예정입니다.(전화 010-2747-2740)

3.7 만남과 식사

(1) 김영수목사와의 만남 - 2일 점심에 김영수목사(방콕경서교회)초청 식사가 김하진목사와 함께 부아음식점(프라람3로드)에서 있었습니다.

(2) 김정은집사와의 만남 - 3일 점심에 크루아 매르안 태국음식점에서 김하진목사,조선제박사와 함께 하였습니다. 김집사님은 서울 사랑의 교회 출신입니다.

(3) 김하진목사 송별 만찬

7일 저녁 7월 한 달간 방콕은혜한인교회(정석천목사)의 설교를 담당하였으며, PTS 신학교의 강의를 6월에 1회, 7월에 2회, 8월에 1회를 당당해 준 김하진목사를 송별하기 위해 정석천선교사의 주선으로 만찬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은혜교회 사역자들과 함께 가진 만찬은 조선제박사(전교육부차관)가 제공하였습니다.

3.7 특별히 예정된 사역들

(1) PTS 신학교 제2회 졸업식 예정 - 11월6일(화)에 치앙라이 본교에서 2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학위 수여식을 거행할 예정입니다. 한국의 후원교회 대표들께서 시간을 내시어 참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때문에 한국에서는 11월 5일(월)에 출발하시어 치앙라이 까지 오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한국에서 아침에 타이항공을 타시면 방콕 공항에서 갈아타시고 치앙라이로 직접 오실 수 있습니다.)

(2) 쌈릿박사, 쏨마이박사 축하예배 예정 - 지난 6월에 위클립을 졸업한 두 사람의 감사 예배가 10월27일(토) 14시 태국기독교 총회회관 4층 예배당에서 축하 및 감사 예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선교사 鄭 勝 會, 金 英 淑 드림


********************************************************************
Rev. Chana Seunghoi Chung, D.Min.,Th.D. 정승회, 김영숙선교사
The Korea Presbyterian Mission in Thailand
P.O.Box 26 Ramintra Bangkok 10220, Thailand
Tel.(6681)926-7876(Cell), (662) 522-2228, (6653)74-7133(PTS)
Fax.(662)522-2237(KPM), (6653)74-7134(PTS) / 김영숙(084-399-0701)
http://www.kpmthai.org kpmthai@nate.com kpmthai@hanmail.net
********************************************************************
한국 전화 010-2747-2740, skype-kpmthai1, kpmthai
프린트 메일보내기
관리자 모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