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처음으로 | 기사입력 | 리포터(선교기자) 가입 | KCM 홈
 
   특별호 12호 바이블 웨이 [05-08]
   제375호 [05-07]
   제374호 [10-30]
속보(긴급기도제목)
선교현장
 동북아시아
 동남아시아
 인도차이나
 서아시아
 CIS(중앙아시아)
 중동
 동유럽
 서유럽
 북아프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태평양
 북미
 중남미
 비거주, 순회
 외국인 근로자
선교소식
선교단체
푸른섬선교정보
AFMI
교계, 문화
오피니언
목회, 신학
청년, 대학생
기획, 특집
포토/동영상
해외한인교회
선교학자료
해외일반
한국일반
주앙교회
미션매거진을 만드는 사람들...
facebook 미션매거진 편집회의
섹션 선교현장 > 동남아시아 등록일 2012-07-09
작성자 관리자 (admin)
신명근 선교사 / 사람 낚는 어부 이야기
샬롬!
한국방문(5.18-6.18) 중에 많은 사랑을 베풀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식월로 다녀왔었는데 막상 1개월 동안 나름대로 바쁘게 움직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사드리지 못한 분들에게는 다음에 꼭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한국에 대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7월 기도제목은 6월28일-7월2일, Mountain Province 주(본톡, 나토닌) 방문과 7월 3일, 라 유니온 주 방문(루나, 발라오안)일지를 토대로 지역별로 필요한 기도제목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 Mountain Province주 방문 일지(6월28일-7월2일)

1. 6월 28일(목), 본톡 제자들교회
비가 엄청 내림. 본톡 입구 큰 산사태로 길이 막혀 차들이 길게 늘어 섰다. 차에서 내려 걸어서 본톡 시내로 들어갔다. 하룻밤을 본톡 제자들 교회에서 머물렀다.- 알마자매와 교제하며 안디옥 교회 단기선교 일정(8.10-18일, 나토닌, 본톡)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함. - 본톡 대학교 캠퍼스 전도/ 외부인 외출입허가서 받아야 함. 학교 책임자에게 레터를 작성하여 허락을 받기로 함. 안되더라도 주변 학교와 본톡 광장에서 전도하는 방안도 얘기함. "Youth Night"개념으로 많은 친구들을 초청하는 이야기 등을 나누었다.- 본톡 교도소, 병원, Ridgebrook호텔, 사가다 짚니 정거장 방문- 본톡 학생선교센터, 컴퓨터와 프린터 1대 필요. 학생들 레포트 작성시 필요.*** 10월 안으로 본톡 제자들교회 새로운 장소를 이사해야 하는 상황, 중보기도 요망.

2. 6월 29일(금) / 나토닌 롱한 쥴리 옹갈론 자매 집에서 유숙함. 이 자매로 인하여 나토닌 사역이 시작된 자매인데 최근에 교제가 없었는데, 그냥 찾아가서 하룻밤을 유숙했다. 쥴리 자매님의 딸(마조리)의 첫째 딸이 오른발목과 오른손목이 약간 삐뜰어 졌고 기형장애가 있다. 그래서 쥴리 자매님은 손녀가 “Encephapol"이라는 약을 복용해야 하는데 너무 비싸서 복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와 더불어 이 약을 구해 줄 수 없느냐고 물어보았다. 이 약을 구할 수 있으신 분이 계시면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그리고 마조리의 둘째 아들의 이름은 "Genshin"이다. 왜냐하면 2008년 11월 15일에 쥴리 자매님의 집에서 자는 새벽에 젠신이 이 세상에 나왔기에 나의 성을 따서 이 아이의 이름을 지었다. 이 아이를 볼 때 마다 늘 초심을 생각한다.

3. 6월30일(토), 나토닌 부딱마을 중식 교제- 부딱 바랑가이, 암브로셔 목사님(Joon의 아버지)과 어떻게 협력을 해야 하는가? 이제 친근한 친구와 같은 분이다.- Rovelyn Beralas 자매님 집 중식 교제 이 자매는 아들이 랜디인데 작년 12월에 서울 건국대 병원에서 심장병 수술을 받은 아이이다. 중식을 함께 하며 친분을 쌓았다. 그리고 부딱 초등학교의 교사로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고 이번 12월에 초등학교 교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디옥 교회 단기 선교팀(8.10-18)의 학교 사역에 대해서 설명을 했고 당연히 부딱 초등학교에서 학교사역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총화 초등학교와 고등학교에서 학교 사역을 할 때 부딱 초등학생들을 보내겠다고 말을 했다. 그래서 부딱 초등학교(90명), 총화 초(120명)/고등학교(200명), 부야아호 초등학교(150명), 즉 많게는 이번 단기팀 학생사역대상의 수가 600명 정도가 됩니다.그리고 학교 사역가운데 총화 고등학교 선생님 중 딘돈 사와단 선생님이 있다.이 분은 컴퓨터 교실 운영과 학생들을 가르치는 컴퓨터 담당교사인데 이번에 컴퓨터 교실을 운영할 수 없느냐라는 제안을 해 왔고 팀에게 문의해 보기로 했다. 예를 들어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프로그램을 어떻게 작업하는지 알려 줄 수 없는지 요청을 했다. 자기가 가르치기에 너무 한계를 느낀다고 한다. 그래서 한번 팀에게 문의하기로 대답을 했다. 만약에 팀에서 하실 수 있으신 분이 계시면 바이러스, 그리고 기본적인 컴퓨터 점검 등을 대비하여 부속품을 가져오시면 좋을 것 같다.
나토닌 풍경


4. 7월1일(주일) 나토닌 튜초이 크리스천 교회 주일학교 / 9시 주일예배 / 10:30분, 설교
* 충분히 튜초이 크리스천 교회 성도들에게 안디옥 교회 단기선교팀을 맞이할 준비와 사역 내용을 설명하였다.* 담임목사 / 델핀 사비아노 목사님 주일 오후에 처음으로 목사님의 제안에 못이긴 척하고 나토닌 중심지에 있는 목사님 댁으로 저녁때 이동을 했다. 하룻밤을 목사님 댁에서 유숙하기 위해서 였다. 하룻밤 자면서 어떻게 사는지도 보고 싶고 교제하기 위해서 였다. 하지만 정말 자는데 조금 힘이 들었다. 내가 생각한 수준 보다 적응하기 조금 시간이 걸렸기 때문이다.

* Ruth 자매님 저녁 초대 (Natonin Poblacion) 이 자매는 나토닌 시청에서 농사 프로젝트 분야에서 일하는 자매. 즉 공무원이다. 바랑가이마다 돌아다니며 농민들을 교육시키며 작물을 재배하는 프로젝트를 진행/감독하는 일을 하는 사람.

이 자매의 저녁 식사 초대에 응하게 된 동기는 이번에 심장병 아이를 이 자매가 추천을 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서류 준비하는 과정 등을 상세하게 설명해 줄 필요가 있어 이 자매의 집을 찾아가게 된 것이다. 교제하는 중에 이 자매는 오래 전부터 관심갖고 들어왔던 마도카얀, 살리옥 바랑가이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었다.특히 마도카얀은 짚니에서 내려서 산을 걸어서 2시간 30분 정도 걸리며, 아직 전기가 없고, NPA(공산반군), 그리고 매우 호전적인 사람들이라고 들어왔다. 그런데 이 자매는 전혀 그렇지 않다고 말을 해 주었다. 매우 평화적이며 사람들이 친철하다는 말을 해 주었다. 여전히 마도카얀과 살리옥에서 위클리프 선교사들이 언어 번역 작업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해 주었다.그러면서 마도카얀은 전기가 없기에 사람들이 태양열 전지를 이용하여 밤에 2시간 정도 빛을 밝힌다는 이야기를 해 주었다.그래서 나중에 함께 가자고 제안을 했는데 흔쾌히 승락을 해 주었다. 마도카얀과 살리옥을 정탐해 보고 싶다.

* 성경, 라디오, 태양열 전등(솔라이트 전등) 보급 * 구충제 복용 사역 필요(학교사역) - 혹시 가능하다면 구충제를 총 600여명의 학생들에게 먹일 수 있는 양을 가져오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여행은 발이 가는대로, 그리고 만나는 사람과 교제하며, 먹고, 자고하면서 돌아왔습니다. 이런 교제를 통해서 나토닌 사람들을 더욱 알아가게 되고 새로운 지경을 넓히는 시간이었습니다.

■ La Union주 방문 일지(7월3일)
아내와 함께 라 유니온을 방문하고 돌아왔습니다.

1. 루나(Luna)
루나는 라 유니온 주 발라오안시 옆에 있는 또 다른 하나의 시입니다.
이곳은 바다와 인접한 곳이기에 조금 더 발라오안보다 덥다.
교회개척 사역을 위하여 새로운 선교하우스를 계약하고 왔고 더불어 제리 전도사와 사역의 목표와 방향에 대해서 백차록 목사와 함께 교제를 했다.
루나 교회개척을 시작한지 1년이 넘었습니다.
이제는 주일예배 중심으로 교회공동체가 형성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이번에 루나 지역에 대해서 많은 것들을 보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재미있는 일들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빠른 시간 안에 선교하우스 정리와 주일학교 중심으로 사역이 안정되게 지속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루나 해변에서 나오는 검은 조약돌은 일본과 한국으로 수출상품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2. 발라오안 / 벧엘, 바락박
리자 전도사의 리더십 중심으로 안정되게 사역이 진행 될 수 있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리자 전도사와 함께 사역했던 제리 전도사가 루나 사역에 집중하기에 발라오안 사역은 리자 전도사님이 혼자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여자로서, 그리고 교인들이 대부분 가족이라서 리자 자매의 리더십이 확고하게 세워지기 위해서 시간과 많은 기도가 필요합니다.

만약에 리자 전도사의 리더십이 세워지지 않을 때 새로운 사역자를 위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역자를 세운다면 이 사역자는 벧엘 교회, 리자 전도사님은 바락박 교회개척을 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리더십"을 세우는 것이 이론처럼 쉽지 않음을 느낍니다.


■ 7월 중 보 기 도 제 목

1. 가정을 위해서
- 매일 아침 경건회의 부흥을 위해서.
- 8월 14일 개강하는 지민, 조은, 조엘의 수업료 마련을 위해서.
/ 좋은 친구들과 선생님들과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 저와 아내가 늘 성령충만하며 말씀과 기도의 삶이 풍성하고 매일 1시간이상 걷기 운동을 통해서 건강을 잘 유지할 수 있도록
- 선교후원재정의 확대를 위해서 / 새로운 협력교회와 후원자를 주옵소서.

2. 갈렙선교회를 위해서
- 리더십이 지속적으로 개발이 되고 새로운 아웃리치를 열어주옵소서.
- SEE(본톡) 신학연장교육 코스 준비와 실행할 수 있도록
- 본톡 제자들교회 교회 부지 땅(집)을 보여주시고 구입할 수 있도록(1천만원)
- 라 유니온 주, 벧엘교회 교회부지 구입재정을 위해서.(500만원)
- 선교지민의 사회, 공동체의 필요들을 잘 파악하고 이에 필요한 단체, 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적자원들도 허락하여 주옵소서.
- 기독교육, 사회 사업 등에 필요들을 보며 반응하는 사역을 할 수 있도록.
- 재정 후원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3. 노후 차량 교체(1995년)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차량 구입 자금이 필요합니다.

4. 안디옥 교회 단기선교팀 일정(8월10-18일, 마운틴 프라빈스 -나토닌, 본톡), 쾌청한 날씨와 팀원들의 건강, 안전, 성령충만한 사역을 통하여 많은 영혼들이 주님께 돌아올 수 있도록.

■ 선교협력교회 및 개인 기도와 물질 후원자가 되어주세요.
교회개척 배가운동을 통한 필리핀 복음화와 동서남 권역 미전도지역, 창의적 접근지역에서 사역할 선교후보생들을 양성하여 파송하는 해외선교 사역을 위한 매년마다 후원교회와 후원자들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 마운틴 프라빈스(Mt Province) 까따끌란 어고옥교회 : 1개지방회설립
1. 본톡제자들교회, 학생선교센터 사역, 본톡 제자들 기독학교 및 신학교사역
2. 까따끌란 어고옥교회 리더십 이양과 더불어 교회개척 사역
3. 교회별로 새로운 아웃리치 지역 선정
4. 백차록 목사의 사역 위치 조정.

● 라유니온(La Union) 벧엘교회/ 1개 지방회 설립
1. 평신도 지도자를 통한 교회개척 배가운동
2. 교회부지구입과 교회 건축
3. 루손 서북부 지역 교회 없는 지역 교회개척 사역

● 필리핀 교회 선교운동 동참(PM3)
1. 선교동원, 훈련, 파송/카이로스교육
2. 필리피노 디아스포라 미션과 연구

● 본톡 크리스천 학교, 직업학교, 학생선교센터와 제자들 신학교 운영
1. 선교현장에 맞는, 선교 현장의 목회자 후보생들을 위한 신학 커리귤럼 개발과

신학교육실시
2. 철저히 선교현장에 맞는 목회 후보생 양성훈련
3. 후원이사들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 새로운 교회개척지 리서치/
1. 지역리서치 / 바기오(Baguio), La Union, 마운틴 프라빈스, 라 유니온, 일로코스 지역
2. 도시선교 / 도시선교와 농촌선교 두 날개 선교지향

■ 신명근 선교사 후원계좌번호.

은행명 외환은행 181-04-01156-448
예금주: 침례해외선교회
이 계좌로 입금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입금 후 반드시 본부 재정담당간사와 확인전화를 해 주셔서, 후원자님의 주소, 연락처 등을 남겨 주셔야 매월 [영수증 처리와 연말 정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신명근(임효진) 선교사 7월 기도편지 / 사람 낚는 어부 이야기
Make Disciples to Change the World!
선교단체 / 기독한국침례회 해외선교회(FMB)
개인까페 http://cafe.daum.net/churchplanter & 페이스북 신명근
E-mail : myunguns@hanmail.net

프린트 메일보내기
관리자 모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