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처음으로 | 기사입력 | 리포터(선교기자) 가입 | KCM 홈
 
   특별호 12호 바이블 웨이 [05-08]
   제375호 [05-07]
   제374호 [10-30]
속보(긴급기도제목)
선교현장
선교소식
선교단체
푸른섬선교정보
AFMI
교계, 문화
오피니언
목회, 신학
청년, 대학생
기획, 특집
포토/동영상
해외한인교회
선교학자료
해외일반
 세계는 지금
 해외생활
 한인교회
 IT/인터넷
한국일반
주앙교회
미션매거진을 만드는 사람들...
facebook 미션매거진 편집회의
섹션 해외일반 > 세계는 지금 등록일 2012-04-23
작성자 관리자 (admin)
영국 / 메가모스크건립 반대운동 본격화
지역정서에 맞지 않는 규모
9,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모스크 및 이슬람센터, 가게 및 사무실등의 건축계획에 대한 반대서명운동이 시작되었다.런던의 동남부 West Ham 지역의 올림픽 경기장과 공원 부근에 9,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거대한 모스크 건립을 반대하는 운동이 시작되었다. 메가모스크반대운동의 자원봉사자들이 West Ham전철역과 모스크 건립계획이 발표된 주변의 주민들을 상대로 전단지를 배포하는 운동을 시작했다. 또한 메가모스크건립반대운동의 공식 웹페이지(http://www.MegaMosqueNoThanks.com)도 개설되었다.

이슬람의 분파인 Tablighi Jama'at 모스크는 8층 높이의 모스크와 45m의 모스크의 첨탑, 숙박시설, 소,도매시설 등이 들어서는 종합이슬람단지 건설계획을 발표했다. 한 관계자는 이전의 메가모스크건립계획은 이번 계획에 융합된다고 덧붙였다. "사람들은 메가모스크 건립계획이 취소되었다고 잘못 생각했을 것이다. 그러나 모스크 건립계획은 취소되지 않았다. "고 이번 메가모스크건립계획반대운동을 이끌고 있는 Alan Craig는 설명했다. 지난 주 Tablighi Jama'at 메가모스크건립계획을 지역 건축과와 Newham의회와 London Thames Gateway개발위원회에 제출했었다. "우리는 지역 주민들에게 Tablighi Jama'at의 분리주의, 이슬람지상주의, 성차별을 홍보할 것이다. 그리고 이번 West Ham지역에 거대한 이슬람의 국제본부 건축계획이 얼마나 지역 사회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인지를 홍보할 예정이다.



그리고 우리는 이것에 대한 분명한 증거를 갖고 있다"라고 Alan Craig는 덧붙였다.모스크의 홍보단체는 "유대", "사람들을 연합시킴", "하나가 되게함"등의 따스한 단어들을 사용하여 홍보하지만, Tablighi Jama't는 그와는 아주 반대인 그룹이다. 이들은 불화를 조장하며, 연합과 사회적인 융화를 반대하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아주 심각한 성차별을 주장한다고 덧붙였다. 그들은 서부Yorkshir지역의 Dewsbury에 있는 본부에 이슬람의 고립된 집단을 형성하고 있으며, 바로 이것이 그들이 가르치는 것이며, 행동하며 실천하는 것으로 우리는 West Ham에 Dewsbury에서와 같은 일이 일어나길 원하지 않는다고 Craig는 설명했다.

지난해 4월 Tablighi Jama'at 그룹은 Newham 시청이 현재의 모스크 건물의 위험성과 안전성검사에서의 불합격을 이유로 메가모스크건립 신청을 불허한다는 결정을 행정이의신청을 통해 건립신청서 제출일자 연장을 허락받았었다. 건축건립심의관이었던 Graham Dudley는 Tablighi Jama'at그룹이 메가모스크건립신청서의 재제출을 위해 2년을 연장해 주는 임시허가를 허용했다. 그리고 11개월 후 메가모스크건립 신청이 다시 제출된 것이다. 메가모스크건립반대운동을 이끌고 있는 Craig는 우리가 모스크 건립을 반대하는 것은 아니며, 무슬림을 대항하는 것도 아니다. 단지 지역정서에 맞지 않는 규모와 폭력을 조장하는 근본주의와 이에 근거한 고립된 이슬람 집단의 건립을 반대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이슬람선교 소식
프린트 메일보내기
관리자 모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