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처음으로 | 기사입력 | 리포터(선교기자) 가입 | KCM 홈
 
   특별호 12호 바이블 웨이 [05-08]
   제375호 [05-07]
   제374호 [10-30]
속보(긴급기도제목)
선교현장
선교소식
선교단체
푸른섬선교정보
AFMI
교계, 문화
오피니언
목회, 신학
 설교
 예화
 신학
 성경연구
 인물
청년, 대학생
기획, 특집
포토/동영상
해외한인교회
선교학자료
해외일반
한국일반
주앙교회
미션매거진을 만드는 사람들...
facebook 미션매거진 편집회의
섹션 목회, 신학 > 등록일 2012-04-21
작성자 박승남 (snpark)
W.C.C.반대대책위원회 제23회 5차 전국지도자대회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홍재철 목사)는 W.C.C.반대대책위원회 제23회 5차 전국지도자대회를 4월 16일 총신대학교(총장 정일웅 박사)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행사에 앞서 공동회장이며 예장합동 총회장인 이기창 목사의 사회와 한기총 직전회장인 길자연 목사의 설교로 예배가 드려졌다.

예배 후 이어진 회의는 위원장 김영우 목사의 인도로 경과보고 및 안건토의보고, 특별기도, 성명서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한기총 W.C.C.반대대책위원회는 이날 발표된 성명서에서 세계교회협의회(W.C.C.)는 기독교 복음 전파에 역행하고 있으며 교회 건설 사명을 방해할 뿐 아니라 기독교 신앙의 절대성을 무효화시키는 반성경적, 비기독교적 단체이므로 한국 개혁교단은 2013년 W.C.C. 한국총회 개최를 반대한다고 그 이유를 밝혔다.

또한 W.C.C.는 그리스도의 제자의 길인 사도적 사명을 포기하고 종교다원주의를 주장하므로 선교 및 전도를 왜곡하고 성령의 역사를 부정하고 기독교 근간을 원칙적으로 부정하며 마지막 때에 하나님의 거룩한 일을 방해하는 반 그리스도적 사명을 받은 단체라고 규명했다. 아울러 순교의 피가 흐르는 개혁주의 신앙을 가진 한국교회에 발을 붙여서는 안 되겠기에 한국기독교 W.C.C.반대대책위원회는 한국교회 앞에 성명을 한다고 덧붙였다.

미션매거진 박승남 취재팀장 (kcmpsn@hanmail.net)

프린트 메일보내기
관리자 모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