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처음으로 | 기사입력 | 리포터(선교기자) 가입 | KCM 홈
 
   특별호 12호 바이블 웨이 [05-08]
   제375호 [05-07]
   제374호 [10-30]
속보(긴급기도제목)
선교현장
선교소식
 행사, 세미나
 선교하는 교회
 선교하는 사람들
 선교정보
 선교학(역사,인물)
 의료/건강
 훈련, 모집
선교단체
푸른섬선교정보
AFMI
교계, 문화
오피니언
목회, 신학
청년, 대학생
기획, 특집
포토/동영상
해외한인교회
선교학자료
해외일반
한국일반
주앙교회
미션매거진을 만드는 사람들...
facebook 미션매거진 편집회의
섹션 선교소식 > 선교정보 등록일 2011-10-23
작성자 관리자 (admin)
새로운 선교 마당 : Missiom24.net 탄생
선교네트워크


한국컴퓨터선교회(KCM)에서는 미래 지향적인 선교네트워크 및 소셜화 되는 미디어 통신 환경에 맞추기 위하여 새롭게 http://mission24.net 을 개설하였다. 기존의 홈페이지로는 발전하는 미디어 환경에 적응하기 어렵다는 판단아래 미래 지향적인 홈페이지로 발전하기 위하여 새롭게 만든 것이다.

주요 메뉴는 다음과 같다.
메인 홈 : http://mission24.net/
RSS : http://mission24.net/rss
선교소식 : http://mission24.net/mis_news1
선교편지 : http://mission24.net/mission_Letter
선교사소개 : http://mission24.net/missionary_int
선교단체(행사) : http://mission24.net/mission_Org
미션네트워크 : http://mission24.net/mission_Network



기존 홈페이지의 한계들은 이미 스마트 폰 시대가 열리면서 시작되었다.
스마트폰의 사용은 소셜네트워크를 가중시켰으며 기존 홈페이지들을 사양길로 몰아 넣었다.
앞서간다고 하는 단체들이나 사람들이 앱 개발과 제공에 나섰지만 비용도 만만치 않을 뿐 아니라 계속하여 업그래드해야 하는 어려움이 계속하여 뒤따른다.

또한 통신기기의 발전, 새로운 OS의 탄생, 새로운 소셜미디어 환경을 아무도 예상하기 어렵다. 이렇게 급속도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이미 미국을 비롯한 인터넷 선진국가들은 홈페이지(html) 및 일부 프로그램의 방법들을 국제 표준화 해나가고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홈페이지들은 국제 표준에 따르기 때문에 다양한 OS와 모바일 기기들에서 잘 작동하며 모바일 기기들이나 새로운 OS, 새로운 소셜 미디어가 탄생해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이러한 것을 햐결하기 위하여 오픈 소스를 만들었다. 국제적으로 대표적인 것이 '워드프레스'이다, 이것은 설치형 블러그 형태이다. 이미 알려진 대로 미국 백악관과 CNN등이 이 방법으로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 1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같다 붙이면 되는 풀러그인만 해도 150만개 이상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람들은 '워드프레스'에 그다지 매력을 못 느끼고 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이 기존의 게시판 형태에 사용에 익숙해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한국인의 독특한 인터넷 문화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점을 다행히 파악하고 있는 NHN에서 오픈 소스로 만들어 제공하는 것이 있다. 예전에 한번쯤 들어보았을 제로보드이다. 이것이 NHN으로 가서 XE라는 새로운 버전 형태로 태어났다. NHN역시 이것을 세계화시키지 위하여 노력중이다.

바로 이런 구조로 만들게 되면 한 사람이나 단체 또는 돈을 들여 계속 만들어야 하는 불편함을 덜 뿐 아니라 표준화된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되어 새로운 환경에 별도로 개발하지 않아도 업그래이드만 하면 따라 갈 수 있는 것이다. 금번에 만들어진 http://mission24.net 은 바로 이러한 구조로 제작되었다.

그러므로 한국컴퓨터선교회에서는 http://mission24.net을 KCM의 단독 홈페이지가 아닌 한국선교, 선교사의 공유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한다. 선교소식, 편지, 선교사 소개 등을 직접 등록하도록 되어있으며 스마트폰 기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미션네트워크'는 각 단체에서 필요한 메뉴를 별도로 제작하여 등록하고 있다. 필요한 단체는 http://mission24.net 로 들어가 신청하거나 전화 031-399-7705 번으로 KCM에 요청하면 된다.

http://mission24.net 의 메뉴 구성은 최대한 선교사, 전문가의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향후 충분히 조정되어 나갈 것이다.
프로그램상의 장점은
1) 소셜네크워크(트위터, 패이스북 등)에 대응할 수 있다.
2) RSS(http://mission24.net/rss)를 제공한다.
3)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선교지에서 올린 내용들이 한국의 후원자가 핸드폰으로 사역을 확인하고 기도할 수 있다.)
4) 모든 에디터에서 구글 지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사역지 위치 및 행사 장 등을 소개할 수 있다.
5) 메뉴 조정과 추가가 용이하여 각 선교사(국가별), 선교단체의 필요한 메뉴를 구성하여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상과 같은 장점이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홈페이지는 무의미하다.
한국컴퓨터선교회에서는 그동안의 역량을 집중하여 사랑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고자 한다. 또한 이러한 일은 전적으로 한국 선교사,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 질 때 가능한 것이다.

한국컴퓨터선교회에서 이영제 목사



관련주소1 : http://mission24.net
프린트 메일보내기
관리자 모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