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처음으로 | 기사입력 | 리포터(선교기자) 가입 | KCM 홈
 
   특별호 12호 바이블 웨이 [05-08]
   제375호 [05-07]
   제374호 [10-30]
속보(긴급기도제목)
선교현장
선교소식
 행사, 세미나
 선교하는 교회
 선교하는 사람들
 선교정보
 선교학(역사,인물)
 의료/건강
 훈련, 모집
선교단체
푸른섬선교정보
AFMI
교계, 문화
오피니언
목회, 신학
청년, 대학생
기획, 특집
포토/동영상
해외한인교회
선교학자료
해외일반
한국일반
주앙교회
미션매거진을 만드는 사람들...
facebook 미션매거진 편집회의
섹션 선교소식 > 행사, 세미나 등록일 2011-08-20
작성자 관리자 (admin)
조나단 봉크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크리스텐덤 이후 세계에서의 크리스텐덤 이전 교회의 신앙
“크리스텐덤 이후(Post-Christendom) 세계에서의 크리스텐덤 이전(Pre-Christendom) 교회의 신앙”

21세기 세계 선교의 주도권은 명백히 아프리카와 아시아 등 제3세계로 이양되고 있습니다. 특히 아프리카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독교의 부흥은 서구 기독교 퇴조라는 현실 속에서도 세계 기독교 진영에 커다란 자극과 희망의 메시지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세계 기독교의 향방은 아프리카 교회들의 발전의 여부에 상당 부분 연계되어 있음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아프리카 기독교 부흥의 원동력과 교회 성장의 배경을 살펴보는 것은 아프리카의 기독교와 세계 선교의 흐름을 이해하는 첫 걸음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아프리카의 기독교는 다양한 색채를 띠고 있고 합리적․계몽주의적 서구인의 사고로 쉽게 이해되지 않는 그들 나름대로의 독특한 기독교의 내용으로 토착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아프리카 독립교회 진영의 신앙의 형태는 토착화의 개념 및 그 범주를 아프리카의 토양이라는 새로운 현실 앞에서 치열하게 다시 고민하고 논의해 봐야 할 과제를 던져 주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한국의 선교학계나 선교사들이 자주 접해보지 않았거나 깊이 고민해 보지 않았던 아프리카 특유의 이슈들을 많이 담고 있습니다.

현 시대 세계 선교의 진행 흐름을 살펴보고자 할 때 아프리카 기독교의 성격과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한국 교회가 세계 선교 흐름 속에 어떠한 능동적 자리매김을 할 것인지, 한국 선교가 이후 나아가야 할 방향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아프리카를 통해 세계 기독교의 미래를 조망해 보고자 하는 이번 세미나에 많은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이번 세미나의 발제자인 Jonathan Bonk 박사는 에티오피아 선교사의 사역 경험과 영국 Aberdeen 대학 종교학 박사의 이론을 겸비한 선교학자로서 현재 미국 OMSC(Overseas Ministries Study Center) 원장과 선교학 저널 IBMR(International Bulletin of Missionary Research)의 편집인을 맡고 있습니다.


1. 일 시 : 8월 18일(목) 15:30-18:30
2. 주 제 : “크리스텐덤 이후 세계에서의 크리스텐덤 이전 교회의 신앙”
3. 발제자 : Jonathan J. Bonk 박사
<약력>
영국 Aberdeen 대학교, Ph. D. in Religious Studies
전 에티오피아 선교사
전 미국선교신학회(ASM) 회장
현 미국 OMSC(Overseas Ministries Study Center) 원장
현 미국 IBMR(International Bulletin of Missionary Research) 편집인

4. 장 소 : 삼광교회(성남용 목사), 동작구 사당1동 1002-18 (아래 약도 참조)
5. 대 상 : 선교기관단체 책임자 및 관심자 (이메일 또는 팩스, 현장 접수)
(※ 통역이 따로 준비되지 않습니다)
6. 회 비 : 1인 1만원 (현장 접수)
7. 접 수 : 아래 신청서를 작성해서 이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대표회장 귀하 / 한국선교연구원(KRIM)원장 귀하

프린트 메일보내기
관리자 모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