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처음으로 | 기사입력 | 리포터(선교기자) 가입 | KCM 홈
 
   특별호 12호 바이블 웨이 [05-08]
   제375호 [05-07]
   제374호 [10-30]
속보(긴급기도제목)
선교현장
선교소식
선교단체
푸른섬선교정보
AFMI
교계, 문화
오피니언
목회, 신학
청년, 대학생
기획, 특집
포토/동영상
해외한인교회
선교학자료
해외일반
한국일반
 한국은 지금
 사회/문화
 IT 정보사회
 북한
주앙교회
미션매거진을 만드는 사람들...
facebook 미션매거진 편집회의
섹션 한국일반 > 한국은 지금 등록일 2010-02-18
작성자 관리자 (admin)
인천국제공항, 5년 연속 세계 최고!
전 세계 1700여개 공항과 경쟁해 세계 1위
'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이 공항 서비스 평가에서 5년째 세계 정상을 차지했다.
인천국제공항이 세계 1,700여 공항의 협의체인 국제공항협의회(ACI, 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가 매년 실시하는 세계 공항서비스평가(ASQ, Airport Service Quality)에서 사상 처음으로 2005년부터 2009년까지 5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다.



1993년 이후 매년 시행되어 온 세계 공항서비스평가에서 두바이공항이 3년 연속 세계 최고 공항으로 선정된 적은 있지만 5년 연속으로 세계 최고 공항의 지위를 유지한 공항은 인천공항이 유일하다.
인천공항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 평가에서도 종합부문격인 ‘세계 최고 공항’(Best Airport Worldwide)뿐만 아니라 ‘아시아-태평양 최고 공항’(Best Airport in Asia-Pacific), ‘중대형공항 최고 공항’(Best Airport - 2,500~4,000만명) 등 인천공항이 속한 3개 부문을 모두 석권했다. 인천공항에 이어 세계최우수공항과 아시아-태평양 최고공항 2위는 싱가포르 창이공항이, 중대형공항 최고공항 2위는 일본 나리타공항이 각각 선정됐다.



공항서비스 평가는 매년 분기별로 전 세계 공항 이용객 25만명을 대상으로 서비스와 시설·운영 분야 등, 모두 34개 분야를 놓고 1대1 직접 면접에 의한 설문조사 방식으로 이뤄진다. 인천공항의 이번 평가점수는 5점 만점 중 4.99점으로 거의 만점에 가까운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국제공항협의회(ACI)는 전 세계 181개국 1,700여 공항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는 공항 분야의 UN 자문기구로, ACI가 주관하는 세계 공항서비스평가는 공항 분야의 올림픽 격으로 공항 분야의 노벨상이라고도 불려지고 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최첨단 공항 시설에 IT기술을 접목해 빠르고 간편한 출입국 절차를 구현한 데다, 다양한 문화예술적 요소들까지 어우러져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공항공사는 한국방문의 해가 시작되는 올해도 서비스 개선에 더욱 힘을 기울여 세계 최고 자리를 고수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인천뉴스 제485호
프린트 메일보내기
관리자 모드TOP